아이가 간호학과 진학 예정입니다. 간호학과는 순위는 일반적으로 아는 대학순위랑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을지 성남캠퍼스와 순천향이 고민되어 정말 많이 찾아봤습니다. 검색해보면 순천향대랑 을지랑 인식이 비슷한 수준으로 느껴지는데 간호학과 순위를 찾아보면 또 그렇지 않은 것 같아요.전국 간호대 순위 이런걸 찾아보면 순천향 대학교는 대부분 비교적 높은 순위로 나오는데 을지는 순위에 안나오는 경우가 많았어요.을지와 순천향 간호 어디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수도권 살지만 두학교 모두 기숙사 이용 예정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학생이 생각보다 많은 자료를 체크, 확보하고 있어 놀랬고 아저씨가 알고 있는 정보와 같습니다.
학생이 알고 있는 바와 같이 두대학교 간호학과는 동격으로 인정받는 레벨인데 간호학과에 대한 순위가 다른것은 순천향대병원, 을지대병원 모두 대학병원이 각 4곳에 개설되어 있는데 각 병원의 총 병상수, 크기 즉 규모가 순천향이 훨씬 크기에 취업의 선택권도 넓다고 이해하면 되리라 여깁니다.
순천향병원은 천안, 구미, 서울, 부천에 있고 을지대병원은 서울노원, 대전, 강남, 의정부에 있습니다.
국공립, 사립대병원 모두를 합한 각 대학병원 매출규모를 보면 순천향대가 8위권, 한림대병원이 9위권, 인제대병원이 6위권을 이루고 있고 3곳을 지방 3룡, 덩치가 큰 의대, 병원이라는 의미 입니다.
전국 간호대 순위 이런걸 찾아보면 순천향 대학교는 대부분 비교적 높은 순위로 나오는데 을지는 순위에 안나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을지와 순천향 간호 어디를 선택하는게 좋을까요?(수도권 거주, 기숙사 이용 예정)
- 어떠한 선택을 하던 문제되지 아니하는 선택 입니다.
- 업계의 인지도, 대학병원의 규모, 사회적 인지도 등을 보면 순천향대가 약간 우위에 있어 순천향대 간호학과 선택이 낫다라는 의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