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유치원을 나오고 어릴때부터 영어를 언어로 받아들여서 현재 중3인 지금까지는 학교시험도 독해 감이 있어서 90점대 이상 나올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문법에 좀 많이 약하고(아주 기초만 알고 있는 수준) 단어를 외우는걸 싫어해서 단어도 중3수준정도까지만 알고 있습니다. 이번 2025 고1 3모가 어려웠다고 해도 3등급 턱걸이정도 나오는데 좀 심각한것 같아서 지금부터 겨울방학전까지는 영어를 혼자 공부할려고 합니다. 제 수준에서는 문제집이랑 단어장 어떤걸 풀어야 효율이 좋고 공부가 될까요?
님은 영어 독해는 잘 하시니 고등학교 대비로 단어 외우며 ebsi 문법, 독해 인강으로 하시면 좋으세요.
듣기는 일주일에 2~3회씩 꾸준히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등학교 문법 - ebsi 로즈리 그래머홀릭 (30강)
고1 독해(내신+모고) - ebsi 김예령 올림포스 영어독해 기본1 (2022 개정) (40강)
고2 독해(내신+모고) - ebsi 김희진 올림포스 영어독해 기본2 (2022 개정) (40강)
영어 듣기 - 마더텅이나 ebsi 리스닝 파워
단어만 많이 아셔도 독해도 잘 풀리어 고등학교 영어 성적 안정1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시중에 단어장들은 많지만 단기간에 영어 성적을 확실히 올려주는 교재는 영포자 1등급 만들기 수능영단어 주황색 교재라고 단언합니다. 단어는 외우나 막상 시험장에서 해석이 잘 안되어 당황하는 경우들이 많지요. 이 때문에 시간 압박 속에서 감에 의존해 문제를 풀게 되고 특히 빈순삽같은 고난도 유형 문제들을 더욱 어렵게 생각하게 됩니다.
영포자 1등급 만들기 수능영단어는 이런 한계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는 단어책입니다. 독해에 효과높은 선별된 수능 기출 지문들이 예문들로 구성되어 단어 암기와 함께 독해 실력을 확실히 높이도록 해줍니다. 또한 이미지 연상법을 채택한 암기 방식으로 단어를 쉽고 빠르게 외울 수 있으며 한번 외우면 기억에 오랫동안 남아 있어 영어 시험 대비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어들이 지문에서 어떤 적합한 뜻으로 해석해야 되는지를 숙달시켜주니 영어 정답률이 눈에 띄게 오릅니다.
특히 단기간에 영어 등급을 높여야하는 수험생에게 이 책이 1등급으로 가는 결정적인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고 싶다면 이 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독해는 자이스토리나 마더텅- 세듀 빈칸백서나 셀파 독해 완성편-메가스터디 n제 고난도 순서
주제, 제목, 요지 파악 및 빈순삽 등 유형 문제풀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