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퀴즈 매기강편 어떻게 보셨나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감독 매기 강이 8월 27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감독 매기 강이 8월 2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화제예요.매기 강 감독은 ‘케데헌’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게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고, OST ‘골든’이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비화를 전했답니다. 영화 속 가상 K팝 그룹이 실제 음악 차트를 석권한 게 신기하다고 하더라고요.또 매기 강 감독은 어린 시절 캐나다로 이주했지만 한국어 공부를 꾸준히 해온 이야기와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언급했어요. ‘케데헌’은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를 애니메이션에 녹여내 큰 호응을 얻었고, 앞으로도 한국 문화를 널리 알리는 작업을 계속하겠다고 했답니다.유퀴즈 매기강편 어떻게 보셨나요?
최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매기 강 감독이 출연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방송에서는 매기 강 감독이 한국계 이민자로서 겪은 경험과 케이팝에 대한 깊은 애정, 그리고 ‘케데헌’ 제작 과정의 뒷이야기가 진솔하게 나왔습니다.
특히 매기 강 감독은 자신이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과 한글을 배우기 위해 노력했던 이야기를 공유하며, “마음속으로는 항상 100% 한국인”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대표곡인 ‘골든’을 만드는 과정에서 작곡가와 가수 이재 씨에게 고난도의 곡을 일부러 부탁한 이유, 그리고 음역대가 높아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이 좋아지는 곡을 만들고 싶었던 감독의 섬세한 음악적 감성도 보여주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매기 강 감독이 ‘케데헌’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며 넷플릭스 최다 시청 애니메이션에 등극한 상황에 대해서도 “믿기지 않는다”며 감격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긴 제작 기간 동안 확신이 없었던 순간도 있었지만 ‘영화를 좋아하지 않으면 그만 만들라’고 할 만큼 자기 작품에 진심인 태도와, 전 세계 팬들이 많아진 지금의 성과에 감사하는 마음이 진솔하게 전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유퀴즈’ 매기 강 편을 보며, 한국계 감독이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에서 겪은 문화적 정체성과 한국적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진솔하게 담으면서도, 글로벌 대중문화 콘텐츠로서 케이팝을 아름답고 독창적으로 표현해낸 이야기에 큰 울림을 받았습니다. 감독의 세심한 음악적 철학과 진심 어린 태도가 작품에 고스란히 묻어나 ‘케데헌’이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한국 문화와 정체성을 세계에 알리는 창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덕분에 개인적으로는 한국 국어 교사로서 교육과 문화 콘텐츠의 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