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얼굴 붓기 제가 다섯시에 일어나서 여덟시까지 붓기 뺄 정도로 얼굴이 심하게 붓고
제가 다섯시에 일어나서 여덟시까지 붓기 뺄 정도로 얼굴이 심하게 붓고 차이가 너무 심한데 수학여행 가서는 얼음도 없고 너무 고민이에요 붓기 확확 빠지는 방법 여러개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매일 아침 얼굴이 심하게 붓는 것 때문에 수학여행 가셔서 걱정이 많으시군요. ㅠㅠ 특히 얼음도 마땅치 않은 상황에서 붓기를 확확 빼고 싶으신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야 할 시간에 붓기 때문에 신경 쓰이면 정말 속상하죠.
얼굴 붓기는 주로 밤사이 체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나트륨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해요. 님처럼 심하게 붓는 경우라면, 생활 습관 개선과 함께 응급 처치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여행처럼 얼음 사용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붓기를 빠르게 빼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방법들을 여러 가지 추천해 드릴게요!
얼굴 붓기 확확 빼는 비법 (얼음 없이 가능!)
림프 마사지로 혈액순환 촉진!
얼굴 림프선을 자극하여 노폐물과 체액 배출을 돕는 방법입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부기가 빠져요.
방법: 세안 후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때 손가락 끝이나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세요.
귀 앞→귀 뒤→목덜미→쇄골 방향으로 쓸어내리기: 림프가 모여있는 쇄골 쪽으로 노폐물을 보내듯이 목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턱선에서 귀 밑으로, 코 옆에서 광대뼈를 지나 귀 옆으로: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밀어주세요.
눈썹 안쪽에서 관자놀이까지: 눈가 부기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팁: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 잔 마신 후 마사지하면 더욱 효과적이에요.
차가운 물 세안 또는 물수건 활용!
차가운 물은 일시적으로 혈관을 수축시켜 붓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 세안할 때 미지근한 물로 시작해 마지막은 차가운 물로 여러 번 헹궈주세요. 혹은 깨끗한 수건을 찬물에 적셔서 얼굴에 잠시 얹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찬물이 없으면 그냥 미지근한 물에 적셔서 살짝 눌러주는 것도 마사지 효과가 있답니다.
지압점으로 1분 안에 붓기 빼기!
얼굴 곳곳의 혈자리를 지압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방법: 손가락을 이용해 5~10초씩 지그시 눌러주세요.
태양혈: 관자놀이.
하관: 귀 밑 턱선.
정명혈: 눈썹 안쪽 끝과 콧대 사이.
영향혈: 콧볼 옆.
가벼운 얼굴 스트레칭 및 운동!
몸 전체의 혈액순환을 돕고, 얼굴 근육을 움직여 림프 배출을 돕습니다.
방법: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아-에-이-오-우": 크게 소리 내어 얼굴 근육을 최대한 움직이며 반복합니다.
입 크게 벌리고 닫기: 턱관절 주변의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침 삼키기: 턱 아래 림프선을 자극합니다.
식습관 및 수면 자세 개선 (여행 전 예방)!
여행 전날 밤과 수학여행 중에도 신경 쓰시면 붓기를 줄일 수 있어요.
짠 음식 피하기: 나트륨은 수분을 끌어당겨 몸을 붓게 만드는 주범이에요. 야식, 특히 라면이나 과자 등 짠 음식은 여행 전날 저녁에는 되도록 피해주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 역설적으로 들리겠지만, 충분히 물을 마셔주면 몸속 노폐물과 과도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베개를 약간 높게: 잠잘 때 머리 위치를 심장보다 약간 높게 해주면 밤사이 얼굴로 체액이 몰리는 것을 막아 붓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는 거예요. 지금 걱정과 혼란, 불안함 등 여러 힘든 감정을 느끼고 계신데, 스트레스도 얼굴 붓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만약 이렇게 노력해도 매일 얼굴이 심하게 붓고 피곤함이 너무 심하시다면, 혹시 모를 다른 건강상의 이유가 있는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콩팥 기능이나 갑상선 기능 이상 등이 부종의 원인이 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일단 수학여행 동안에는 위에 알려드린 방법들을 활용해서 예쁜 얼굴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