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합격 후 절차 안녕하세요 면접을 보고난 후 그 회사에서 합격 통보가 올 경우에
안녕하세요 면접을 보고난 후 그 회사에서 합격 통보가 올 경우에 그 다음 절차가 궁금합니다. 중소 기업입니다. 1. 예를 들어 전화로 통보를 하고 조건과 연봉 등의 최종 조율이 이뤄지는 방식인건가요? 절차 등이 있다면 궁금합니다. 2. 면접 때 복지나 조건을 말씀해주셨지만 적어 두질 못해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요, 합격 통보 후 이뤄지는 절차에서 제 입장에서도 재질문과 재검토 및 입사 취소도 가능한가요?
네, 일반적으로 합격 통보 후에는 구체적인 근무 조건과 연봉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조율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재검토 또는 입사 취소도 가능합니다.
보통은 채용 과정에서 구두 또는 서면으로 복지와 조건을 안내하며, 합격 후 최종 조건 조율 시 전화,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따라서, 합격 후에라도 조건에 대한 재질문이나 변경 요청이 가능하며, 입사 취소도 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