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뉴비 파티추천좀 부탁드립니다. 5성은 야란만 1돌이고 나머지는 다 명함이에요전무는 이네파/야란, 최초의 대마술, 매의
5성은 야란만 1돌이고 나머지는 다 명함이에요전무는 이네파/야란, 최초의 대마술, 매의 검 이렇게 있습니다.파티 추천하고 어떤 캐릭터를 메인 딜러로 삼아서 키워야할지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계신 캐릭터 풀에서 메인딜러진은 나비아, 라이덴, 소, 감우, 요이미야, 각청, 다이루크 정도입니다. 이 중에서 상시인 각청과 다이루크를 빼고 메인딜러라기에는 먼 옛날에 버려진 요이미야도 빼면 나비아, 라이덴, 소, 감우가 남죠. 감우와 소도 예전만큼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라이덴도 이제 2돌파가 아니면 현 메타 메인딜러들이랑 체급이 맞지 않죠.
다행스럽게도 나비아라는 준수한 메인딜러가 있네요. 최고는 아니어도 괜찮은 체급과 범용성이 있는 육각형 메인딜러입니다. 한 파티를 맡기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라이덴이 예전같지 않다지만, 그래도 번개 신이셔서 번개를 묻히는 것에 아주 탁월하십니다. 이번에 '달 감전'이라는 새로운 원소 반응을 들고 나면 이네파와 함께 쓰기에 아주 괜찮죠. 이네파 달 감전의 준수한 딜링은 명함 라이덴의 부족한 딜링을 충분히 메꿔줄 겁니다.
그래서 나비아와 라이덴 이 둘을 활용해서 파티를 구성합니다.
라이덴 이네파 파티는 달 감전 원소 반응을 활용하는 파티입니다. 기존의 감전이 적에게 물과 번개 원소를 묻히면 발동되었던 것과 기본 발동 조건은 동일합니다. 다만 달과 관련된 원소 반응은 '달빛 징조' 캐릭터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달빛 징조 캐릭터는 노드크라이 관련 캐릭터로 현재는 이네파가 유일합니다. 즉 이네파가 들어간 파티에 물 원소 캐릭터가 있으면 달 감전 활용이 가능해지죠.
번개 원소 공급은 이네파와 라이덴이 맡습니다. 물 원소 공급은 야란이 맡고, 원소 확산이 일어나는 것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설탕이 들어갑니다. 특히 달 감전 반응은 기존 감전과 다르게 내성깎의 영향까지 받기 때문에 설탕의 청록색 그림자 성유물 효과를 받기 좋습니다. 설탕은 4성이라서 벤티를 넣고 싶다 하시면 벤티를 넣으셔도 됩니다.
장점은 달 감전을 활용하기 때문에 딜 저점이 높다는 것입니다. 라이덴도 이네파도 e 스킬 유지 시간이 길어서 한 번 스킬 써놓고 편하게 운용할 수 있고 설탕을 통해 잡몹들 몰이가 가능하죠. 여러 모로 운용하기 편합니다. 다만 물 공급을 야란 혼자 담당하고 있고, 사실상 야란의 궁을 통해서 물을 공급하는게 좋기 때문에 야란 세팅을 어느 정도 잘 해 주셔야 합니다. 원충 180~200% 정도는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단점은 이네파의 실드가 그렇게 튼튼하지 않습니다. 시틀라리와 비슷한 급이죠. 그래서 종려처럼 적 앞에서 멀뚱히 서 있을 순 없습니다.
나비아 파티는 종려를 기용해 바위 공명을, 베넷과 향릉을 기용해 불 공명을 받습니다. 베넷 향릉 행추를 별로 안 키우셨더라구요. 이 셋은 4성 최고 존엄 캐릭터들입니다. 특히 베넷은 최상위 서포터입니다. 서포터 4천왕을 뽑으면 한 자리를 차지할 고밸류 캐릭이죠. 베넷만큼 공증 버프와 힐을 동시에 그것도 쉽게 줄 수 있는 캐릭터는 없습니다. 필수로 키우세요. 향릉 행추도 베넷만큼은 아니어도 키워두면 1인분을 합니다. 요이미야보다 훨 나은 아이들입니다.
장점은 바위 원소 메인딜러라서 무상성이고 튼튼한 실드와 베넷의 강력한 버프, 향릉의 준수한 서브딜링과 ICD없는 강력한 원소 부착으로 나비아 결정을 생성하기에도 아주 좋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메타가 지난 메인딜러라서 요즘 나오는 메인딜러들에 비하면 좀 처질 수밖에 없다는 건데... 나비아가 워낙 육각형 메인딜러라서 컨트롤만 잘하시면 그리 불만스럽진 않으실 겁니다.
키워두면 제값을 하는 캐릭터들을 적어두겠습니다. 나중에 캐릭터 하나 키우고 싶은데 누굴 먼저 키우지? 할 때 얘들 먼저 키우시면 됩니다.
시틀라리 - 불, 물 특화 서포터입니다. 메인딜러가 불이나 물 원소라면 시틀라리를 기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서포터 4천왕에는 아슬아슬하게 못 들어가도 그 다음 급은 되는 캐릭터입니다.
시노부 - 만개 원소 반응 0티어 서포터입니다. 내가 만개 반응을 활용한다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캐릭터죠.
피슬 - 번개 원소 서브딜러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고려되는 캐릭터입니다. 키우세요.
사라 - 6돌파가 되었고 라이덴을 계속 메인딜러로 쓰실 거라면 키우세요. 라이덴 전문 서포터입니다.
토마 - 마찬가지로 6돌파가 되었다면 키우세요. 실드 및 불 공급 요원으로 제격입니다.
디오나 - 6돌파가 된 디오나는 실드, 힐, 원마 공급까지 여러 가지 유틸성이 있어서 좋습니다.
세토스 - 번개 원소 메인딜러인데, 제법 재미있습니다. 고인물 전용 메인딜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얘들은 키웠더라도 파티에 쓰이지 않는 캐릭터들입니다. 가급적 고인물이 되시기 전까지는 건드리지 않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재화가 아깝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추가로 질문해 주시면 아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