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관신고서를 작성하고 qr을 발급 했습니다 여행날짜가 3박4일인데 3일 이라고 작성했는데 괜찮은건가요 아님 4일 이라고 수정을 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을 돕는 전문 컨설팅 업체 '정책자금연구소 바름' 입니다.
A : 괌 전자세관신고서(Guam Electronic Customs Declaration Form)의 체류 기간을 3박 4일인데 3일로 잘못 기재하신 것에 대해 걱정되시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국 심사 시 자동 확인: 괌 입국 심사관은 여권과 항공권 정보를 통해 정확한 입국일과 출국일을 이미 파악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관신고서에 기재된 체류 기간은 참고 자료일 뿐, 실제 여권 정보가 우선됩니다.
체류 일수 오기재는 흔한 실수: 많은 여행객이 '3박 4일'을 '3일'로 혼동하여 기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관 및 입국 심사관들은 이러한 실수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체류 기간을 잘못 기재한 것이므로, 입국 목적이나 다른 정보에 문제가 없다면 별다른 질문을 받지 않거나 가벼운 확인 후 통과시켜 줍니다.
QR코드 유효성: QR코드는 신고서의 내용을 담고 있을 뿐, 체류 기간의 오기재로 인해 QR코드가 무효화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너무 불안하시다면, 괌 전자세관신고서를 다시 작성하여 새로운 QR코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괌 전자세관신고서 공식 웹사이트(https://www.guamcustoms.org/)에에) 접속합니다.
이때, 여행 기간을 '4'로 정확하게 기재하시면 됩니다.
새롭게 발급된 QR코드를 저장하거나 출력하여 입국 시 제시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굳이 다시 작성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입국 심사 시 심사관이 체류 기간에 대해 질문하면, "3박 4일인데 실수로 3일로 기재했다"고 솔직하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설명으로 충분히 해결될 문제입니다.
2025년 정책자금예산은 30조이지만, 많은 대표님들이 몰라서 못받고 계십니다. 정책자금 컨설팅 및 진단이 필요하시다면 프로필 혹은 네이버에 정책자금연구소 바름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최저 2% 최대 100억까지 가능한 정책자금, 대표님들에게 맞는 최적화 자금을 찾아 처음부터 끝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 채택으로 인해 발생하는 해피빈 콩은 모두 이웃을 위해 기부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