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살 철도 기관사 준비 안녕하세요 현재 26살인 청년입니다 작은 공단 3년 재직하고 현재 퇴사
안녕하세요 현재 26살인 청년입니다 작은 공단 3년 재직하고 현재 퇴사 했는데제목처럼 어렸을 때 꿈이 철도 기관사라 도전 해보고 싶은데 향후 비전( AI 및 인공지능 발달로 기관사 수축한다는 얘기 등)과현실적 소요 시간 및 비용 등을 자세하게 알려 주실 분 계실까요만약 기관사 면허를 따게 된다면 디젤 면허를 희망하긴 합니다제 전공은 소방안전이고 현재는 소방 쌍기사와 설비보전 실기시험 앞두고 있습니다.
- 기관사 인원은 미래로 갈 수록 수축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신입사원의 TO가 감축되는것이지 기존의 기관사들이 해고를 당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공기업이기 때문에 기관사의 역할이 줄어들게 되면 회사 내의 다른 쪽으로 활용하겠죠.
또한 26살이면 작성자님이 퇴직하시기 전까지는 뭔가 어마어마한 기술적 발전이 철도에 도입될 일은 확률적으로 낮아요.
왜냐하면 기술발전은 한 해 한 해가 지날수록 높아지겠지만 그 기술을 철도에 도입하는것 자체가 엄청난 돈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래교통의 최전방을 담당하는것은 철도가 될겁니다.
통일 되든, 협상이 되든 우리나라에서부터 중국으로 뻗어나간다면 정말 어마어마하겠죠.
입교기관에 입교하기 위해 시험 준비 1-2달.
입교 후 교육 받고 필기,실기 한 번에 합격한다는 가정하에 8개월 쯤.
1년 정도 걸리네요. 입교 시험 치고 바로바로 수업받고 시험 기회가 있으면 1년 안걸립니다.
단, 입교 기관에 시험을 치고나서 현실적으로 입교할 때 까지 중간에 비는 기간이 있는데 이건 계산안했습니다.
또한 가장 큰 관문인 취업은 자신의 능력과 운에 따라 뭐 어떻게 될지 모르기때문에 계산 안했습니다.
비용은 교육기관 등록비 500만원 언저리에 자취하게되면 1000만원 쯤 들어가겠네요.
디젤면허를 취득하는것은 딱히 메리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디젤면허를 취득한다면 그럼 한국철도공사에만 지원서를 낼 수 있습니다.
2종면허를 취득한다면...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공항철도 등등 여러 공사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디젤면허는 사람이 채점합니다. 감독의 주관이 들어간다는 겁니다.
제가 취업한지 좀 시간이 지나서 매우 정확하게 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궁금한 부분 있으시면 이곳으로 연락주세요.
https://open.kakao.com/o/sXIDvv9

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