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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폰 기기변경 보상센터 사기 기기변경 보상센터?등등 전화상으로 핸드폰 기기변경을 도와준다고 하고 집으로 택배를 보내
기기변경 보상센터?등등 전화상으로 핸드폰 기기변경을 도와준다고 하고 집으로 택배를 보내 핸드폰을 받는 식의 핸드폰 팔이영업을 당했습니다.단, 문제는 핸드폰 요금은 개통이 되어야지만 청구가 되는 걸로 알고있으나 개통절차를 정상 적으로 진행하지 못해서 개통은 못했고통화했던 당담자 또한 연락이 되지않습니다.(없는 번호라고 명시됨.) 혹시나 하여 대리점을 통해 해당 업체 또한 찾아서 전화 문의를 해봤지만 연락이 되지않습니다.해당 경우 이미 택배로 받은 핸드폰은 소지하고 있어도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반납을 진행하려해도 해당 대리점과 소통이 되지않습니다..
ꕤ 고래티켓 답변 :
사기 의심 사례가 심각한 상황이네요...ㅠㅠ
즉시 대응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주세용!!
<1. 경찰 신고 필수>
- 사기죄로 신고 (전화번호, 업체명, 담당자명 등 모든 증거 제시).
- 택배 송장번호, 문자/통화 기록, 계좌 이체 내역 등을 보관해 제출.
※ 개통되지 않았어도 "사기 미수"로 처벌 가능 (형법 제352조).
<2. 통신사에 즉시 연락>
- 해당 번호로 개통 차단 요청 (미개통 상태 확인 필수).
- "통신사기 피해 예방 시스템"에 등록해 추가 피해 방지.
<3. 택배 발송자 추적>
- 택배 송장번호로 발송지 확인 (업체 실체 파악에 도움).
- 택배 기사에게 업체 정보 추가 문의.
<4. 핸드폰 보관 방법>
- 절대 사용하지 말 것 (개통 시 요금/사기 연루 위험).
- 증거를 위해 봉인 상태 유지 (초기박스, 포장재 보관).
<5. 대리점 추가 확인>
- 해당 대리점이 정식 인증점인지 통신사(KT/SKT/LGU+)에 재확인.
- 비인증 대리점일 경우 통신사에 신고 (대리점 허위 광고 가능성).
<6. 금융 사기 조회>
- 계좌이체 시 은행에 사기 신고 (환급 가능성 검토).
- "피싱/사기 피해 지원 서비스" 활용 (은행별 상이).
<주의 사항>
- 절대 개통하지 마세요 → 요금 폭탄 + 법적 책임 발생 가능.
- SNS/중고거래 사이트에 해당 업체 경고글 업로드 (추가 피해 방지).
현재 상황에서는 개인 책임이 없으나, 증거 수집이 가장 중요합니다. 경찰과 통신사가 협조할 경우 피해 회복이 가능하니 서둘러 조치하세용!!
> 추가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알려주세용!!
작성자님 힘내시구 파이팅입니다!!
♥ 답변이 마음에 드셨다면 채택 한 번 부탁드립니다!! ><{{{.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