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편입? 재수? 어느쪽이 편한가요? 현재 3년제 대학교 2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다만 휴학 후
현재 3년제 대학교 2학년 재학 중인 대학생입니다. 다만 휴학 후 재수를 고민 중으로, 목표로 수의예과를 삼았으나 많이 허들이 높아서 어떻게 도전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미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닌 바람에 한국 고등학교 졸업장은 검정고시밖에 없고, 내신 성적도 딱히 없습니다. 수능을 본 경험도 없습니다. (현재 대학교는 검정고시 성적과 TOEIC 점수로 갔습니다.) 편입으로 가는 경우에는 현재 대학교를 졸업하여 전문학사 취득 후에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재수를 한다면 휴학 신청을 한 후에 내년부터 기숙학원에 들어가게 될 것 같고요. 다만 어느 쪽이 더 바람직한지는 잘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목표로 삼을 만한, 수의예과가 있는 대학이 있다면 추천해주시고(1), 재수와 편입 중 어느 쪽이 더 편할지도 알려주시면(2)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저와 가족이 모두 현재 한국 대학 입시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간략하게 정시 위주 설명도 더해주시길(3) 부탁드립니다.
왜냐하면 재수를 하고 수능을 준비하시기에는 경험도 없으시고 국영수를 포함해 공부해야하는 과목이 많습니다.
게다가 입학하면 1학년 시작이라 더 오래걸리기도 하고요.
반면에 편입은 3학년으로 입학해서 졸업 시기도 빨라지고
필답고사가 있는 경우에 영어, 수학만 공부하면 되서 좀 더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금 대학 성적만 좋으시면 자퇴 후 학점은행제로 준비해서 올해 지원 후 내년 편입도 가능해요.
(1) 가장 추천드리는 학교는 수도권은 건국대, 다른곳은 토익이 필요한 충남대 정도 추천드립니다.
(2)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편입을 추천드려요.
(3) 정시는 학교마다 평가하는 과목이 다릅니다.
하지만 수의예과의 경우 일단 영어, 수학은 필수에 국어, 탐구까지 포함해서 평가하는 곳이 많아요.
그래서 최소 2~3과목에 많으면 4~5과목까지 준비를 해야합니다.
우선 보이는 내용에서 최대한 자세히 적어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자세한 설명 필요하시면 아래 엑스퍼트로 문의주시면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