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12대중과실 교통사고 전치 2주 합의금 안녕하세요 보행자 신호등 12대중과실 사고를 당했고현재 검찰 쪽으로 넘어간 상황이며
안녕하세요 보행자 신호등 12대중과실 사고를 당했고현재 검찰 쪽으로 넘어간 상황이며 벌금형으로 끝날 거 같습니다.피해자 ( 본인 )은 전치 2주 진단을 받았으며, 대학병원 2일 입원 한방병원 5일 입원 치료 후 현재 계속 통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손떨림 증상이 있어 계속 통원치료를 받았고 현재 많이 완화되고 지속적인 떨림이 아닌지라 합의를 보려고 생각 중인데 하지만 교통사고가 가족들을 모두 포함하여 처음인 지라... 보험사 측 합의금이 어느 정도가 적당한 지 모르겠어서 궁금합니다.1) 현재 입원치료 7일을 포함하여 통원치료 8주 차제가 생각한 보험사 측 합의금은 200인데 200 받을 수 있을까요?2) 처음에 보험사 측에서 제시한 합의금이 100만원인데 적다고 생각된다면 제가 원하는 금액을 말씀 드리면 되나요?3) 학생이며 아르바이트 중이긴 하나 휴업손해 비용은 못받는다고 하셨습니다 그 부분에선 아무런 보장이 없을까요 ㅜㅜ 시험기간에 겹쳐서 다쳐서 학교도 빠지고 시험도 겨우겨우 봤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로이드 손해사정법인 주승규입니다.
우선 안타까운 사고에 대하여 위로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1. 합의금 200만 원 수령 가능성
교통사고 피해자의 손해액(합의금)은 피해자의 나이, 소득, 과실, 부상의 정도 등 기본적인 정보를 기준으로 산정되며 산정항목은 위자료, 휴업손해, 기타 손해배상금, 향후 치료비 등이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골절 등의 중상은 아닌 것으로 보이면 입원치료 7일 후 통원치료 중으로 이런 경상의 경우 통상적으로 100 ~ 200만 원의 손해액이 산정되며 무조건 200만 원을 받으신다는 말씀을 드리기에는 어렵지만 가능성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2. 보험사와의 합의금 협상방법
보험사 제시 김이 적다고 느껴진다면, 원하는 금액을 명확히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장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근거(증상의 지속 여부, 후유증 가능성, 치료 기간 등)을 제시하여야 하며 보험사와 질문자님의 의견이 크게 차이가 날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학생의 휴업손해 보상
학생이면서 아르바이트를 병행한 경우, 휴업손해 보상은 입증에 받을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학생의 경우 휴업손해가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실제 아르바이트 소득이 있었다면, 이를 입증(급여 명세서, 고용주 확인서 등) 할 경우 휴업손해 일부 보상이 가능합니다.
입증자료 없이 구두로만 주장할 경우에는 인정이 어렵습니다.
위의 급여 명세서, 고용주 확인서 외에 아르바이트 소득 증빙(통장 입금내역, 고용주 확인서 등)을 제출하면 보험사에서 일부 반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는 교통사고 피해자의 손해액과 관련된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보상 지식이 부족한 사고 피해자는 보험사가 제시한 보상금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산정이 이루어졌는지
판단이 매우 어려우며, 보험사와의 보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객관적 손해액 산정, 증빙자료 준비, 보험사와의 협의 과정 대행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을 적극 권유 드립니다.
무료상담 010-2883-0328
무료상담 https://open.kakao.com/o/sc5dx3hh
​당신의 보상전문가 로이드 손해사정법인 주승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