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2 기말 5과목 9일 안에 벼락치기 될까요? 수학,영어,국어,역사,과학 봐요. 수학은 단 기간에 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
수학,영어,국어,역사,과학 봐요. 수학은 단 기간에 할 수 있는 건 아니니까 그냥 남은 시간 학원 열심히 다닐꺼고, 영어는 두 단원 보는데 단원 하나에 비슷한 형식인 지문 6개 정도랑 좀 긴 중요 지문 두개 씩 있어요. 외부지문 두 단원 합쳐서 2개구요 거의 반정도 외운 거 같아요. 영어 문법은 걱정 없어요. 남은 건 국어 역사 과학인데 따로 학원을 다니진 않고요. 국어는 두단원 보는데 전부터 90점 아래로 내려가 본 적이 없어서 딱히 어렵다고도 안 느끼고 실제로도 이번에 보는 단원이 외울 거도 별로 없고 수업시간에도 잘 들었어요. 역사는 좀 못 해서 중간 때 첫 시험 봤을 때 50점 대 나왔고요. 교과서 통암기를 하라는데 9일안에 할 수 있을까요? 범위는 1,2단원인데 1단원 비율이 적어서 1단원은 버릴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과학은 중간 80점 대였구요. 2단원 자기장 부터 4단원 반 정도까지 봐요. 2단원,4단원은 이해가 좀 되는데 3단원 태양계를 잘 모르겠어서 걱정이에요. 9일동안 얼마나 어떻게 공부해야 평균 85이상 받을 수 있을까요..전 과목 자습서,평가문제집 다 가지고 있고, 평소 수행은 잘 챙기는 편이에요.
해본 입장으로 역사 버리시고 수학 영어는 학원 성실히 가고 숙제 열심히 해가시고 과학, 국어에 때려박으세요. 역사 점수가 중간에 그거면 한다고 안오릅니다. 그냥 교과서를 재밌는 소설책 읽듯이 천천히 3번 읽으시고 가세요. 과학개념을 4일내로 잡는다는 마인드로 빠르게 하루에 한단원 나가고 문제 간단히 풀면서 개념 잡으시고 문제 풀이를 4일간 하시면서 완벽히 개념을 완성하고 전날에는 틀린문제, 교과서 위주로 보세요. 국어는 작품 위주로 뭐가 중요하고 뭐가 뭘 상징하는지 외우세요. 이러면 점수 이쁘게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