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20살이고 인하공전 재학중입니다 저랑 전공이 너무 안맞아서 재입학으로 다른 학교 법학과 쪽으로 가고싶은데 내신등급이 너무 낮아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생기부엔 법이나 경찰쪽으로 잘 되어 있긴한데 3학년때 갑자기 위탁교육과정을 이수해버려서 걱정입니다 그래도 1,2학년땐 스쿨폴리스 봉사활동이랑 법,경찰동아리 활동 등 활동한게 좀 있어요 그래서 학종 노려서 가고싶은데 내신등급이 낮기도 하고 3학년때 진로를 확 틀어버린것도 있고.. 이 내신으로 지방대로 재수하면 21살 재수생이 없고 시선도 안좋을텐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지금까지 알아본 대학교는 가톨릭대 강남대 성결대(행정학과)계명대 등인데 학종 면접으로 하나라도 되긴 할까요? 전 무조건 재입학 해서 가고싶은데 어느학교를 가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내신은 정확히 6등급입니다
6등급 내신으로 법학과 진학을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현재 상황에서 학종 전형이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가 맞는 것 같아요.
생기부에 스쿨폴리스 봉사활동과 법/경찰 동아리 활동이 잘 되어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에요. 이런 활동들이 법학과 진학 동기와 일치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면접에서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거예요.
위탁교육과정 이수가 걱정되시겠지만, 이것도 면접에서 잘 설명하면 오히려 다양한 경험을 한 것으로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어요. 전공 적합성을 찾아가는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로 포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말씀하신 대학들 중에서 강남대와 성결대 행정학과는 비교적 현실적인 목표로 보여요. 계명대도 학종으로는 충분히 도전해볼 만하고요. 가톨릭대는 조금 더 까다로울 수 있지만 면접 준비를 잘 하면 가능성이 있어요.
현재 시험 준비도 병행하고 계시니 학업 의지도 충분히 보이실 수 있을 거예요. 21살 재수가 부담스럽다면 올해 학종에 집중해서 도전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